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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기와 더불어 암도 예방하는 채소5가지 감기와 더불어 암도 예방하는 채소5가지 1. 마늘 마늘은 여드름을 완화하고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늘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기 때문이다. 또 마늘 특유의 매운 맛과 냄새를 내는 황 화합물인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도와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2. 양파 양파 껍질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물질은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암, 심장 질환, 당뇨병 등의 위험도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바깥 껍질로 갈수록 케르세틴 함유량이 높아지므로 육수를 낼 때는 가급적 껍질째 통째로 넣고 끓이는 것이 좋다. 3. 버섯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나트륨 함유량은 적다. 또 지방, 콜레스테롤, 글루텐은 .. 2020. 7. 1.
레몬 꿀차를 매일 마시면 변화 6가지 레몬 꿀차를 매일 마시면 변화 6가지 이 '레몬 꿀물 주스'를 매일 마시면 다이어트뿐만 놀라운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달콤한 꿀물과 디톡스뿐만 아니라 몸에 좋기로 소문난 레몬이 만나 만들어진 이 다이어트 음료로 얻을 수 있는 놀라운 변화를 소개할게요. 1. 간 해독 꿀과 레몬의 조합은 우리가 활력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며, 에너지를 끌어올려줘요. 2. 면역력 증가 레몬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꿀은 항생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증가합니다. 3. 식욕 감퇴 꿀이 위산 균형을 잡아주는 동안 레몬 안에 들어있는 펙틴은 배고픈 열망을 완화시켜 식욕을 억제해요. 4. 소화 작용 레몬 꿀물은 소화작용에 좋아 속이 더부룩한 느낌을 없애주며, 속이 편안해지도록 돕는답니다. 5. 방광염 방지 레몬과 .. 2020. 7. 1.
심장병에 좋은음식 8가지 심장병에 좋은음식 8가지 1. 참깨 참깨에는 콜레스테롤의 혈관 침착을 예방하는 리놀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에 좋습니다. 2. 콩 콩의 단백질이 핏속의 총 콜레스테롤치와 나쁜 콜레스테롤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에 좋습니다. 3. 김 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이 콜레스테롤을 방지하고 간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에 좋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A,B,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를 깨끗하게 해줄뿐 아니라 혈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에 좋습니다. 5. 표고버섯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엘리다테닌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병예방에 좋습니다 6. 당귀 당귀에는 비타민B12, 엽산이 풍부하게 .. 2020. 7. 1.
단백질이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 단백질 부족 증상 단백질은 필수 영양소로 하루 50~60g은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우리 몸에는 이상 신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몸이 알아서 단백질을 갈구하게 됩니다.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육우(고기 소)고기 스테이크, 닭고기 샌드위치, 렌틸콩 수프 등이 댕긴다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신체의 신호입니다. ► 설탕이 많은 음식 섭취를 희망하게 됩니다. 단백질·지방은 탄수화물보다 더 천천히 소화되는데요,, 탄수화물 음식 위주로 섭취하면 음식이 체내에서 빠르게 소화되어 혈당을 상승시키게 됩니다. 혈당이 빠르게 올랐다가 떨어지면 우리 몸은 설탕을 더 갈망하게 되는데요,, 설탕을 유난히 찾는.. 2020. 7. 1.
날씬한 사람으로 바꾸는 아침밥 날씬한 사람으로 바꾸는 아침밥 요즘 다이어트에 거의 중독된 분들이 많습니다. 수천 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연일 인터넷에 돌아다닙니다. 하지만 생리학에 기초하지 않은 '기발한', 그리고 아주 '편리한' 다이어트로 많은 사람이 피해를 보고, 마음의 상처까지 받습니다. 그런데 세간에서 말하는, 무엇은 먹고, 무엇은 안 먹는 다이어트를 어떻게 다 지킬 수 있을까요. 그것도 수개월 동안 말입니다. 먹는 것은 생명을 유지하는 기본적인 사람의 본능이므로 이를 오랜 시간 억제할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 끼 식사하되 무엇보다 아침 식사를 꼭 하길 바랍니다. 아침 식사를 하면 날씬해지고 머리도 좋아집니다. 이 얼마나 반가운 소식입니까. 사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전날 저녁을 먹은 후 다.. 2020. 7. 1.
입술 주변에 뾰루지가 자주 날때 좋은 차 입술로 알아보는 건강상태▶입술이 바짝바짝 마른다 →간 기능이 뚝 떨어졌다 유달리 입술이 바짝 마르는 것도 몸이 좋지 않다는 신호다. 특히 간이 많이 지쳐 있을 때 일어나는 증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지나치게 긴장하면 뇌 신경에 무리를 주어 간기능이 저하, 입술이 마른다. 도움되는 한방차 = 박향차 ▶입술 주변에 뾰루지가 난다 → 자궁, 방광에 혈액 순환 장애 입 주변에 뭔가 많이 난다면 자궁이나 방광 쪽의 이상 여부를 체크해보아야 한다. 이런 증상은 생리 불순이나 냉 대하 등으로 자궁 주변에 혈액이 부족하거나 순환이 잘되지 않기 때문. 특히 인중이 탁하고 어두운 색을 나타내면 자궁 질환을 의심할 수도 있다. 그 색이 집중되어 점처럼 나타나면 자궁에 종양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 도움되는 한방차 = 당귀.. 2020. 7. 1.
눈이 건강해지는 10가지 습관 눈이 건강해지는 10가지 습관 1. 컴퓨터 모니터ㆍTV 는 눈높이보다 낮게 하기 눈 건강을 지키는 첫 번째 생활 습관은 컴퓨터 모니터와 TV를 눈높이보다 낮게 하는 것이다. 책도 마찬가지다. 눈높이보다 위에 위치할 경우 안구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눈이 건조해지면 피로도가 증가해 눈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친다. 모니터 높낮이를 맞췄다면 눈과의 거리는 40~70cm로 유지하도록 하자. 2. 불을 끄고 TV시청 하지 않기 암막 커튼을 치거나 캄캄한 밤 불을 켜지 않고 TV를 시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습관은 눈 건강을 헤치는 지름길이나 다름 없다. 강한 빛이 안구에 직접 닿아 눈 건강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특히 시력 발달이 미숙한 6세 미만의 아이들에게는 훨씬 더 좋지 않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2020. 7. 1.
기분 좋게 만드는 음식 6가지 기분 좋게 만드는 음식 6가지기분을 좋게 만드는 음식은 많습니다. 이런 먹거리들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신체가 기분을 향상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을 생산하는 것을 돕습니는다.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 6가지를 알아봅시다. 1. 베리류 블루베리를 비롯해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들이 항산화제를 2년 동안 꾸준히 섭취했더니 우울증세가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제는 몸속 세포를 고치고 암을 비롯한 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2. 호두 식물 중에 오메가-3 지방산을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을 지원하고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세기 동.. 2020. 7. 1.
독소 해독을 위한 생활 습관과 음식 ■ 독소 해독을 위한 생활 습관 1. 목욕 반식욕은 35~38도의 미지근한 물에 하반신만 20~30분 담그는 목욕법이다. 땀으로 몸 안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게 됩니다. 반신욕을 통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면 스트레스 해소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만약 반신욕할 여건이 안된다면 족욕도 좋다. 2. 운동 운동은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해 심장병을 예방하게 된다. 심장근육이 튼튼해지고 심혈관계 탄성이 좋아지면 혈액순환도 원활진다. 그러면 몸속 구석수석까지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고 노폐물과 독소를 빠르게 배출할 수 있다. 여간해서는 빼내기 힘든 몸속 중금속 독소까지 땀으로 배출시킬 수 있다. 3. 대변 변비에 걸리거나 배변이 불규칙한 경우, 대변 속 세균은 다량의 독소를 뿜어내게 된다... 2020.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