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식초의 효능 7가지 & 활용법

by 정보톡톡 2020. 11. 30.

 

식초의 효능 7가지 & 활용법

 

◇고혈압 동맥경화 치료
식초의 효능은 혈중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식초입니다. 식초 많이 먹으면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 기능 향상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도 식초의 효능입니다. 또한, 식초에는 유기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유기산 성분이 폐 기능을 좋게 하고 초산성분은 간 해독작용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
식초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식초를 복용하면 백혈구를 만드는 림프구의 수가 증가하게 되고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소화기능 개선
이번에 소개드릴 식초의 효능은 소화기능향상입니다. 식초는 장 기능을 좋게 해서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부미용
식초의 효능은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식초 많이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이로 인해서 피부가 맑아지고 탄력이 생겨서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식초의 효능 지방축적을 억제합니다. 그러므로 식초를 적당량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식초다이어트에서 칼슘을 같이 섭취하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뼈가 건강해지고 튼튼해져서 뼈 성장에 좋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식초는 피로를 없애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성인병과 암을 예방해주며, 정자의 운동성을 백내장 예방 식중독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