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35

MBTI 성격유형 궁합표 요즘 MBTI가 엄청나게 유행이죠? 이런거 별로 안 믿어서 그동안 계속 미뤄왔는데 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번 해봤네요. 저는 ENFP가 나오더라구요. 여러번 해도 저게 나오는 걸로 봐서 거의 확정적인듯.ㅋㅋ 혈액형도 궁합이 있듯이 당연히 MBTI도 궁합이 있을듯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당연하시겠지만, 재미로 보는겁니다. 이런게 결정적인건 아니잖아요. 요즘 결혼할때도 사주궁합 보는 시대도 아닌걸요. 아무리 재미라도 잘 맞으면 좋겠죠?? 여친, 남친이랑 혹은 남편이랑 아내랑 한번 맞춰보세요 당신 커플의 궁합점수는?? 아래에는 MBTI 분류를 나누는 큰 카테고리입니다. 참고하세요. 2022. 4. 28.
'스트레스'가 심각할 때 몸에 미치는 영향 5가지 '스트레스'가 심각할 때 몸에 미치는 영향 5가지 스트레스를 오랜 기간 계속 받다보면 우리 신체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호르몬의 습격을 받게 된다. 스트레스 증상이 나타나면 운동이나 심호흡 등을 통해 마음을 가다듬는 등 대책을 세워야 한다.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우리 몸의 신호 5가지를 소개했다. ◆복통 =불안과 스트레스는 두통, 불면증 등과 함께 복통을 유발한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복통을 앓을 가능성이 3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한 가지 이론에 따르면 머리가 스트레스에 반응할 때 내장도 같은 신호를 받는다는 것이다. ◆가려움증 =연구에 따르면 불안하거나 긴장하게 되면 피부염이나 습진, 건선 등 .. 2022. 4. 28.
쓸데없는 '암세포' 없애버리는 항암식품 7가지 쓸데없는 '암세포' 없애버리는 항암식품 7가지 암세포는 정상세포를 변형 시켜서 증식을 하며 암세포가 좋아하는 환경은 낮은체온,혈액의 산성화,산소결핍등이 있습니다. 암세포의 특징은 무한증식을 하면서 조직을 파괴 시킨다고 하는데요. 평소 암세포를 억제하고 자살시키는 식품으로 예방해 주고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생강 생강은 면역력을 증진 시키고 항암작용과 항균 작용을 함으로써 암세포를 자살시키도록 유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주며 소화를 잘시켜 위질환을 예방 합니다. 2. 미역귀 미역귀란 미역의 머리부위에 있는 부위로 영양소가 아주 풍부 합니다. 후코이단 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항암효과가 대단하며 암세포를 사멸 시킵니다. 3. 쑥 쑥에 들어 있는 요모긴과 테미시닌은 암세포를 공격해서 없애주는데요... 2022. 4. 28.
먹기만하면 '당뇨병' 막아주는 좋은 식품 6가지 먹기만하면 '당뇨병' 막아주는 좋은 식품 6가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사망 원인 7번째가 당뇨로 인한 것이다. ‘당뇨병 연구(Diabetes Research)’ 저널에 의하면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너무 적게 생산하도록 유발하는 대사질환이다. 인슐린은 핏속에서 포도당을 조절해서 에너지로 쓰게 만드는 호르몬이다. 간과 근육이 포도당을 저장하거나 방출하도록 신호를 보낸다. 하지만 이러한 인슐린이 만들어지지 못하거나 생산돼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핏속의 포도당이 높아지는데 이것이 바로 당뇨병이다. 대부분의 성인에게서 발생하는 이런 당뇨병을 제2형 당뇨병이라고 부른다. 제2형 당뇨병은 식습관과 오래 앉아 있는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 2022. 4. 28.
'알몸수면'이 몸에 미치는 영향 6가지 '알몸수면'이 몸에 미치는 영향 6가지 ‘잠옷을 벗어 던져라.’ 벌거벗고 잠을 자면 좋다는 연구결과와 조사들이 여럿 나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은지, 6가지 이유를 모아봤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1. 고환, 질 건강에 좋다 = 너무 따뜻한 환경에서는 질 주변의 효모와 박테리아가 지나치게 많아질 수 있다. 알몸으로 자면 질 주변이 공기에 노출돼 통풍효과가 있다. 고환은 정자를 생산하는데, 체온보다 2-4도 정도 낮은 온도에서 가장 효율적이다. 고환이 신체 바깥으로 나와 있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고환을 둘러싼 음낭은 표면적이 넓어 고환의 온도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2. 파트너가 알몸 차림의 당신을 좋아할 것이다 = 2014년에 조사한 바에 따르면 잠을 잘 때 .. 2022. 4. 28.
'허리통증' 10초만에 없애주는 운동 3가지 '허리통증' 10초만에 없애주는 운동 3가지 오늘은 허리통증에서 해방되어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운동 소개해드립니다! 보통 허리통증이 있는 분들은 허리가 굽어있는데요 허리가 굽어 있으면 키가 작아보이고, 소화기능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디스크까지 돌출돼 평생 고통을 안고 살아가게 될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신체의 중심인 허리만 펴줘도 다리나 손, 목 등이 편안해진다고 하니 허리아프신 분들은 꼭 따라해보세요! 1. 엎드려서 허리 들어올리기 앞쪽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전신 근육을 이완시킨 뒤 편안하게 팔로 땅을 짚고,팔을 쭉 펴면서 허리를 최대한 들어올립니다.등이 당기는 느낌이 들면 더 이상 들어올리지 않고 천천히 코로 숨을 들이마십니다. 그 뒤 입으로 내뱉어줍니다. 틈나는 대로 해주면 허리.. 2022. 4. 28.
의사들이 싫어하는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 의사들이 싫어하는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 꿀과 계피가 결합하면 정말 좋은 효과가 많은데요! 그래도 모르고 먹는것 보다는 알고 먹는게 기분도 좋고 더 꾸준하게 먹을 수 있겠죠? 의사들도 말해주기 꺼려하는 꿀과 계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곤할 때 꿀 한스푼 반 + 계피가루 부린 한 컵의 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 동일한 분량을 복용한 어르신분들이 더 민첩하고 유연성이 뛰어났다. 그 연구를 한 밀튼 박서님에 의하면, 큰 스푼으로 반 분량의 꿀을 계피가루를 뿌린 한 컵의 물에 타서 칫솔질을 한 후와 몸의 활력이 줄어드는 오후 세시경에 마시면 일주일 안에 몸의 활력이 되살아나게 된다고 한다. 2. 속에 가스가 찼을 때 인도와 일본에서 연구 결과 도움이 된다는 반응이 나왔다. 3. 노화.. 2022. 4. 23.
한의사들이 추천하는 질환별 음식 한의사들이 추천하는 질환별 음식 ★ 고혈압 녹차 : 녹차 속의 타닌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곤약 : 구약나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냉이 : 자율신경을 자극해 고혈압 등 성인병 개선에 효과가 있다. 호박씨 :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달라붙는 것을 예방해 고혈압 치료에 예방에 효과적이다. ★당뇨병 콩 :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곤약 : 구약나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미꾸라지 : 당뇨병으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표고버섯 : 체내 당분 연소를 도와준다. 호박 : 인슐린 분비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누에분말 : 식후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한다. ★동맥경화 천마 : 동맥경화로 인한 두통에.. 2022. 4. 23.
남자들도 잘 모르는 고환이 알려주는 건강신호 4가지 남자들도 잘 모르는 고환이 알려주는 건강신호 4가지 남자의 고환 모양으로 온 몸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 고환은 음낭 내에 한 쌍으로 위치하는 타원형의 구조물로, 정자를 생성하고 테스토스테론 등을 생산한다.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남자의 고환이 알려주는 건강신호 4가지를 보도했다. 1.큰 고환일수록, 심장질환↑ 고환이 큰 남성일수록 심장질환을 앓을 확률이 높다. 이탈리아 플로렌스 대학이 남성 2천8백명의 고환 크기를 조사, 7년 후 건강검진을 실시한 결과다. 고환이 큰 남성들은 음주량도 많았고, 고혈압이었다. 연구팀은 고환 크기가 클수록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탓이라고 설명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을수록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는 성 의학 저널에 게재됐다. .. 2022.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