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by +*(__)*+ 2020. 12. 16.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여성이라면 본인의 비뇨기과적인 건강을 위해서라도 관계 후 소변을 보는 게 좋다는 의견이 나와서 관심을 끌고 있다. 소변을 보면서 질 내의 박테리아 및 세균을 씻어준다는 작용을 하는 것이다. 

 

성 전문 포털사이트로 알려져있는  속삭닷컴에서는 최근에 미국의  야후 포털의 뉴스 내용을 인용해서  “뉴욕 비뇨기과 전문의 데이비드 카우프만 박사는  ‘특히 여성은 관계 후 소변을 보는것이 여러모로 건강에 좋으며 특히 요로감염을 예방해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많이 알려져 있는 내용대로 여성은 남성에 요도보다 짧아서 세균이 이동이 용이해서 여러모로 감염에 약하다, 그래서 많은 염증으로 고생을 한다. 감염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라도 소변을 보는 것이 좋고, 솔직하게는 수돗물로 가볍게 씻어 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성들에게 방광염과 요도염은 매우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의 증상은 보통 소변이 자주 마렵고 통증이 있고 복부가 은근히 뻐근하면서 아프면 관련 감염으로 볼수 있다. 



너무 자주 그리고 너무 깊게 씻어내지 말고 간단하게 가볍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며, 세균의 온상이 되는 타올이나 휴지등의 사용은 좋지 않으며, 여성의 건강을 위해서도 관리가 나름대로 편한 남자들이 미리 관계전 깨끗하게 씻는 것도 큰 에티켓 중에 하나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