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7가지

by 정보톡톡 2020. 12. 16.

혈관의 피를 맑게 해주는 8가지 음식

 

1. 자색 고구마

자색 고구마는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감소시켜주는데요,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는데,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2. 검정콩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제거돼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는데요 콜레스테롤 또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3. 배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배는 글루타티온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있으며 혈압을 정상화시켜 뇌졸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해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키는데요,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같은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장이 건강해지고 변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잣은 피부미용에, 호두는 뇌혈류를 좋게 한답니다.


5. 단 호박

단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노화 예방에 좋으며, 심혈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 준다고 합니다.


6. 사과

사과는 수용성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펙틴이 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한다고 합니다. 또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유해산소의 세포 손상을 억제해 혈관 질병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7. 오일류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며 참기름, 들기름은 혈관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의 염증을 가라 앉혀 준다고 합니다.


8. 녹황색 채소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녹황색채소는 항암, 항노화 효과는 물론 혈관을 청소하고 피를 맑게 해 주는데요, 대표적인 채소로는 당근, 토마토, 가지가 있으며,샐러드나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