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관절염에 좋은 음식 4가지

by +*(__)*+ 2020. 12. 16.

 

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이 생겨서 붓거나 화끈거리는 증세를 말한다. 여러가지 약물요법 및 운동 그리고 수술 요법들이 있는데, 관련한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한다.

 

 

1. 각종 과일, 채소

과일과 채소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각 색깔에 따라서 항산화제의 종류는 다른데, 이를테면 플라보노이드와 카로니노이드 등이 그 예이다. 물론 이런 과채류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 비타민 C 역시 강력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런 특히나 이런 항산화제가 많이 든 과채류에는 블루베리, 호박, 고구마, 당근, 그리고 슈퍼푸드 토마토, 고추, 오렌지, 그리고 브로콜리등이 있다.

 

2. 각종 생선 생선

오메가3라고 들어봤을 것이다. 이 오메가-3 지방산은 각종 염증을 일으키는 화합물들을 억제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LDL로 불리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모든 생선에는 이 오메가-3 성분이 많지만, 특히나 청어, 정어리, 멸치 등에 많이 함유돼 있다.

 

3. 통곡물

정제되어있지 않는 것을 통곡물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흔히 보는 것이 바로 현미이다. 겉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먹도록 하는 것인데, 현미를 먹어보면 알겠지만, 먹는 방법이 쉽지가 않다. 그래서 일단 한번 찐다던가, 살짝 굽는다는가의 방법으로 먹는데, 주로 오트밀이나 현미, 보리 등이 많이 쓰인다. 개인적으로 오트밀과 우유를 넣어서 부드럽게 아침을 먹으면서 토마토나 호박등을 먹는것은 아주 든든한 아침을 시작해 줄것이다.

 

4.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이 좋다는 것은 아마도 전세계 사람들이 알것이다. 올리브오일은 각종 화합물들이 관절염의 염증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만드는 것을 억제시켜준다고 전해진다. 특히 최고 품질이라는 엑스트라 버진은 꾸준히 샐러드에 넣어서 먹는다면 좋다고 알려진다. 물론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높다는 단점이 발생되니 조심하기 바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