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로회복에 좋은 명품 성분 3가지

by +*(__)*+ 2020. 12. 1.

 

피로회복에 좋은 명품 성분 3가지

 

1. 가미카제 특공대의 흥분제 “타우린
자양강장제 ‘박카스’ 음료의 주 성분으로 더 유명한 “타우린”은 대표적인 피로회복 물질이다. 일제가 2차대전 말기 자살공격대인 가미카제 특공대원에게 흥분제 대신 먹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장제이자 흥분제이기도 하다.

“타우린”은 글루타민 다음으로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이 아미노산이 세포내 수분을 공급해 근육회복 영양흡수력도 좋게 한다. 또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간의 해독작용과 피로회복을 돕고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가져온다. 오징어, 문어, 낙지, 생굴, 조개류 등에 풍부하다.

 



2. 종합영양제의 필수 성분 “비타민 B군(티아민, 리보플라빈 등)
비타민 B군은 신경계통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주고 소화기능을 정상화하는데 필요한 비타민으로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 불안, 우울증 영양결핍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티아민(비타민 B1)은 탄수화물의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전환시켜 뇌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돼지고기, 버섯, 콩류, 감자류, 곡류 등에 많다. 리보플라빈(비타민 B2)은 포도당이나 지방산의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경미한 결핍에도 쉽게 피로해진다. 우유, 육류, 알류, 곡류 등에 많다.

 



3. 소변보지 않고 3개월을 버티는곰 겨울잠의 원동력 “UDCA(우루소데옥시콜린산)
곰이 겨울잠을 자는 동안 소변을 보지 않고도 3개월을 버티는 원동력은 곰의 쓸개 즉 웅담이 강력한 해독능력을 갖고 있는 UDCA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담즙산에 있는 핵심성분인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은 몸 안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정화시켜 배출하는 기능을 하며, 간혈류량을 증가시켜 간 기능 개선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