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프리카 효능 & 색깔별 주요효능

by +*(__)*+ 2020. 11. 30.

 

1. 성장 촉진과 노화예방
파프리카의 대표적 성분인 리코펜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 아주 뛰어납니다! 칼슘과 인도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들에게도 최고!


2. 풍부한 비타민으로 면역력 up
딸기의 2배, 오렌지의 4배, 키위의 6배, 사과의 41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면역력을 키워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비타민이 피부색소를 침착시키는 멜라닌을 억제하여 피부까지 뽀샤시..


3. 전 세계여자들이 평생 안고 가는 숙제 “다이어트”,
다이어트 해결사 사과의 ⅓밖에 되지 않는 칼로리! 풍부한 섬유질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피부도 맑게! 깨끗하게! 자신있게!


4. 혈액순환에 최고
파프리카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냄새를 내는 ‘피라진’이라는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뇌경색 예방에 탁월합니다^



★ TIP 파프리카 색깔별로 다른 성분, 다른 효능을 지닌답니다^^ 
1. 녹색 파프리카
녹색 파프리카는 유기질과 철분이 많아 빈혈을 예방하고 특히 캡산틴 성분이 많아서 체중조절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중 영양소가 부족해 빈혈이 생기신분들에겐 너무 좋습니다.


2. 주황색 파프리카
주황색을 띠는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성분과 비타민 A, E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탄력과 면역력도 증가 시켜 줍니다. 특히 비타민 A가 많아 눈에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철분, 칼슘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3. 빨간색&노란색 파프리카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C 함유량이 초록색 파브리카의 2배가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히 피부의 기미, 주근깨, 잡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