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에 너무 좋은 차, 계피차 효능

by +그린+ 2020. 7. 3.

 

계피차 효능

기온이 떨어지면서 시원한 음료보다는 따뜻한 차 한 잔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차를 선택할 때는 일반 음료를 마실 때와는 달리 맛과 향, 효능까지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하게 되는데요,, 그 중 계피차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의 하나로 오일, 파우더, 스프레이 등의 형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계피차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깨끗하게 씻은 계피 약 10g을 물 1L에 넣고 중간 불로 끓인 뒤 기호에 따라 꿀이나 생강 등을 첨가해서 마시면 됩니다. 물론 계피만 넣고 끓인 차도 특유의 향과 맛을 즐기기엔 충분할 수 있습니다.

계피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제2형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몸의 순환을 돕기 때문에 손발이 차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계피가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해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며, 췌장 세포를 보호하고, 혈당 상승을 지연시키며 인슐린저항성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계피차도 무작정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계피에는 ‘쿠마린’이란 성분이 있어 장시간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독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쿠마린 성분이 간 손상 위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