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근과 양파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by +그린+ 2020. 7. 3.

당근과 양파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 당근 *

공복에, 당근!! 흉부와 위장의 활동에 좋은 당근.

결론부터 말하면 하루 중  어느 때 섭취해도 좋지만  흉부의 건강을 위한다면  당근 생즙을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좋고,  소화를 생각한다면 생당근을 식사 중에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매일 당근즙을 반 잔씩 마시면 폐암의 발생 위험이 절반으로 떨어진다는 미국 암연구소의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당근은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에게 좋다. 특히 당근즙에  있는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아침 공복에 마시자.

당근은 사과와도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사과와 당근을 껍질째 갈아 아침식사하기 30분 전에 마시면 변비 해소는 물론이요, 눈이 피로할 때도 효과적이다.

 

참고로, 당근에는 지용성비타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베타카로틴은 발암물질 및 독성물질을 무력화하여 몸속의 배기가스라 할 수 있는 활성산소가 체내 세포를 손상하는 것을 방지한다.

지용성비타민이므로  생으로 먹을 경우 흡수율이 8%지만 기름에 조리하면 60~70%로 상승한다.  그러므로 당근의 보배인 베타카로틴을 잘 먹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껍질째 기름에 볶아서 요리하는 것이 좋다.

 

 


 


* 양파 *

식사 중에, 양파 혈관 내벽에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심장을 튼튼히 지켜주는 양파.  

이 때문에 일본에서는 수년 전부터 양파 먹는 것이 유행인데, 잠자리에 들기 전 붉은 포도주에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담가 두었다가  아침에 먹거나, 육수 또는 맑은 국물에  살짝 익혀 아침식사로 먹곤 한다.

음주 전후 양파를 먹는 것도 좋다.  양파의 글루타티온 성분이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해 주독을 풀어주기 때문이다.  양파는 자연 상태로 먹건,  삶아 먹건 양파 자체의 기본적인 효능은 변하지 않는다.  

양파는 어느 때 먹어도 좋은 식품이지만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식사 중 특히 육류를 섭취할 때 함께 먹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