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액순환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by +그린+ 2020. 7. 2.

혈액순환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1. 마늘

마늘 냄새의 근원이 되는 알리신이 혈액이 뭉치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에 들어 있는 스콜지닌이란 성분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혈관을 확장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 혈액관리에 좋습니다.

 



2. 오렌지, 귤, 레몬

오렌지, 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C는 혈액 내 활성 산소 발생을 예방하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입니다. 더불어 혈압을 낮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3. 양파

양파의 유화 프로필, 퀘르세틴 성분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혈당치를 낮춰줍니다.


4. 미역, 다시마, 김 등 해조류

미역, 다시마, 김 등을 비롯한 해조류에도 헤모글로빈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철과 구리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산후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미역은 특유의 끈끈한 점액성 물질인 알긴산이, 피를 맑게 할 뿐더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다시마나 김은 단백질,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탁기를 제거하고, 세포들의 활동을 도와 체내의 긴장완화 그리고 세포재생, 조혈, 정화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등푸른 생선

EPA와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혈전을 녹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의 EPA와 DHA는 머리에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6. 콩

콩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풍부한 식이섬유가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7. 식초

우리 몸에 있는 과산화지질은 노화를 촉진하는데 식초는 이런 과산화지질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과산화지질이 줄어 들면 피가 맑아지고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8.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와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클로로필은 녹색 채소의 엽록소에 포함된 성분으로 엽산과 루틴이 풍부해 적혈구를 원활히 생성해 주고 혈관을 확장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