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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할수 있는 유산소운동 5가지

by 정보톡톡 2020. 4. 2.

 

지방을 태워버리는 것에는 유산소 운동 만큼 좋은 것은 없다. 정기적으로 꾸준히 해주는 유산소 운동은 20-30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하다보면 체지방을 가져다가 에너지원으로 사용함으로  몸의 지방을 빼서 체중을 빼는 데는 이만한 것이 없다. 물론 헬스장에 가면 훨씬 더 좋은 기구들이 있지만, 그렇게 하기 힘들 때, 집에서 편하게 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알아본다.

 

 

 

1. 최고의 유산소 운동은 바로 걷기

걷기야 말로 인류가 가지고 있는 최상의 운동법이자 명상법이다. 물론 명상을 하려면 조금 천천히 걸어야하기도 한다. 여하튼 이 걷기는 꾸준히 해주면 체중 감량은 물론, 혈액 순환에도 좋으며, 햇볕을 받으며 걸으면 잡념도 사라지고 비타민D생성에도 큰 도움을 준다.  관절에 무리가 없는 운동임으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30분 이상 본인의 부하에 맞게 운동을 하자. 

 

 

2. 줌바댄스

줌바는 라틴계열의 음악과 비트를 맞춰서 춤을 추는 전형적인 유산소운동이다. 에어로빅과도 비슷하지만, 라틴계열 음악때문에 훨씬 더 신이 나고, 재미도 있어서 최근에 들어 인기가 많다. 칼로리는 자그마치 한시간에 1200-1300칼로리나 태울수 있다고 한다. 학원도 따로 있으니 같이 하는 것 좋으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시면 되고, 혼자서 동영상을 보면서도 가능하다.

 


3. 스텝 에어로빅
전용 스텝박스나 벤치 혹은 계단을 계속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하는 운동인데, 계단을 오르는 것은 꽤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걷기보다는 무척 힘이 들며 꽤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이라서 다이어트로는 더할나위 없이 사랑을 받는 운동이다. 게단을 내려올때 무릎을 다치지 안헤 천천히 내려오는 것도 유산소 운동 스텝 에어로빅의 키포인트다. 물론 잘 모르겠으면 동영상을 찾아보면 되는데 그리 어렵지 않다.

 


4. 사이클링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 운동 중에서 최고로 치는 운동이다. 하지만, 제대로 갖추고  운동을 하려면 꽤나 준비물도 많고 가장 비싼 편이기도 하다. 하지만, 걷기 운동처럼 야외에서 할수 있고, 짐을 갖고 다니면서 야박도 하는 등, 요즘에는 레저의 의미가 더 강해졌다. 하지만, 제대로 운동을 하면 하체 그 중에서도 다리와 둔부를 위해서 가장 좋은 운동이다 .나이가 들어서 약해지는 하체를 강화시켜주는 최상의 운동법이라고 할수 있다.

 

 

5. 줄넘기
줄넘기는 진짜 준비물 1도 필요없이  딱딱하지 않는 곳에서 줄만 들고 뛰면 된다. 하지만, 의외로 지겹다. 헬스장에서 리듬에 맞춰서 여럿이서 하면 의외로 신나고 재미나는 운동 중에 하나다. 그래서인지 그렇게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사랑받는 운동이다. 어릴때 꾸준히 줄넘기를 해주면 뼈도 튼튼해지고 관절도 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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