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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에게 좋은 식품 5가지

by +*(__)*+ 2020. 3. 28.



 

1.칡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칡에 상당이 많다. 여성호르몬과 같은 이소플라본이 함유 되어 있어서 갱년기를 겪고 있는 많은 여성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칡을 물에 끓여서 칡차가 겨울에는 가장 활용하기가 좋다. 끓여두었다가 여름에 시원하게 마셔도 좋다. 아울러, 술을 마시고 주독이 있을때 푸는 데에도 많이 쓰인다.

 

 

 

2.석류

석류는 이미 중년들의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 전후에 가장 많이 먹기로 유명한 음식이다. 석류에 들어있는 천연 에스트로겐은 여성들에게는 보약과도 같은 성분이 많다. 특히, 여성 갱년기에 겪는 각종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에는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석류는 사실 그리 과육이 많은 과일이 아니다보니 주로 즙을 내어서 먹는 경우가 많다.

 

 

 

3.대두

편하게 먹을수 있는 주변의 많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대두이다. 대두는 주로 두부나 된장을 만들때 쓰는 노란콩을 말하는데, 각종 갱년기증상 및 생리통에도 큰 도움을 준다. 대두를 그대로 먹기에는 힘들므로 주로 두부나 혹은 두유도 많이 먹는 법이다. 생리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자들은 갱년기 상관없이 자주 먹는 것이 좋다.

 

 

4.하수오

하수오는 주로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 데 맛은 쓰고 떫다. 이 하수오는 주로 신경이 예민한 사람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성분 자체가 갱년기에 좋다기 보다는 갱년기 각종 증상 때문에 겪고 있는 불면증, 신경과민, 우울증, 피로감 등을 완화시켜 주는 약재이다. 또한 흰머리도 검게 하고 원기를 회복하기 쉽다고 하니 이래저래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5.검은콩

대두와 같이 콩류는 여성 호르몬이 많아서  갱년기증상으로 오는 각종 부작용를 완화시켜준다. 아울러 각종 좋은 항암성분들이 많고 원기 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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