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이 청국장을 먹어야하는 10가지 이유

by 정보톡톡 2020. 12. 1.

 

1. 암을 막는 탁월한 항암식품: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물질이 풍부한데, 이 물질은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포닌 또한 암 예방에 큰 역할을 하며, 파이틱산, 트립신 억제제 같은 항암물질도 들어 있다.


2. 뇌졸중(중풍) 치료 예방제: 청국장에 들어 있는 레시틴과 단백질 분해효소는  혈관을 막고 있는 혈전이나 콜레스테롤을, 녹여내는 효과가 탁월하므로 뇌졸중의 치료와 예방에 최선책이 될 수 있다.


3. 치매를 막아주는 건뇌식품: 청국장에 있는 레시틴이 분해되면 콜린이란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 콜린이 치매 환자에게 부족한 아세틸콜린 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양을 늘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4. 당뇨병을 다스리는 천연 인슐린: 청국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의 흡수가 서서히 일어나도록 돕고, 트립신 억제제와 레시틴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인슐린이 부족한 당뇨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


5. 고혈압을 다스리는 천연 혈압강하제: 청국장이 바실러스균에 의해 발효되면 수많은 아미노산조각들이 만들어지고, 이 조각들이 고혈압을 일으키는 주요인자인 안지오텐신 전환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떨어뜨린다.




6. 간 기능 개선 및 숙취 해소제: 청국장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B2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간의 기능을 좋게 하며, 아미노산들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7.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뛰어난 피부미용제: 청국장에 있는 레시틴은 내장에 있는 독소들을 청소할 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해 피부가 쭈글거리는 것을 방지해준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 E와 비타민 B군도 많다.


8.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천연 칼슘제: 청국장은 100g에 칼슘이 90mg이나 들어 있는 고칼슘 식품. 칼슘은 양질의 단백질과 같이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는데, 청국장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K, 제니스테인 또한 풍부하여 칼슘의 인체 흡수율을 높여준다.


9. 심장병 & 돌연사 예방제: 심장병과 돌연사는 심장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혈전으로 인해 막힐 경우 발생한다. 청국장에 있는 바실러스 단백질 분해효소는 심장관련혈관에 존재할 수 있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



10. 빈혈을 막아주는 천연 조혈제: 청국장에는 100g당 3.3mg의 철분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악성빈혈을 막아주는 비타민 B12도 함께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