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분 좋게 만드는 음식 6가지

by +그린+ 2020. 7. 1.

 

기분 좋게 만드는 음식 6가지기분을 좋게 만드는 음식은 많습니다. 이런 먹거리들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신체가 기분을 향상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을 생산하는 것을 돕습니는다.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 6가지를 알아봅시다.

 


1. 베리류

블루베리를 비롯해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들이 항산화제를 2년 동안 꾸준히 섭취했더니 우울증세가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제는 몸속 세포를 고치고 암을 비롯한 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2. 호두  

식물 중에 오메가-3 지방산을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을 지원하고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세기 동안 서양 식단에서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든 식품이 사라지면서 정신 질환이 크게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 버섯

버섯이 정신 건강에 좋은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어 기분을 안정시키며, 건강에 좋은 장내 세균을 촉진시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장에 있는 신경 세포는 정신을 온전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80~90%를 생산하기 때문에 장내 건강 상태는 중요합니다.



4, 양파

양파, 파, 마늘 등의 파속 식물은 몇 가지 암 위험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양파와 마늘을 자주 먹으면 소화관 계통의 암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말합니다. 이런 채소들은 또한 항염증 효능이 있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화관과 뇌 사이에는 밀접한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장과 관련된 암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 정신 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토마토

우울증을 퇴치하는 데 좋은 엽산과 알파리포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 약 3분의 1에게서 엽산 결핍 현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엽산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호모시스테인의 과잉을 막습니다. 호모시스테인은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중요한 신경전달물질의 생산을 제한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또 알파리포산은 신체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마음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6. 아보카도

뇌에 필요한,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보카도 열량의 4분의 3은 단일 불포화 지방에서 나옵니다. 또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K를 비롯해 비타민 B9, B6, B5와 비타민 C, 비타민 E12 등이 들어있습니다. 당분 함량은 낮은 대신 식이섬유는 풍부합니다.

 

 

 

댓글